[배틀칼리지 번역]수석 고문사 모르굴 워해머&워머신&호드

배틀칼리지의 내용을 그냥 해석해서 옮겨 봅니다.

 

morghoul수석 고문사 모르굴은 스코른군단의 [고문사]들의 수장이며 그 외향도 매우매우 멋있다. 그는 거의 모든 해부학적 지식에 정통하며 그것을 이용해 그의 워비스트들의 전투력을 끌어 올리고 그의 희생자들에게서 중요한 정보를 캐낸다.

 

능력치

그의 능력치는 ARM과 데미지만 빼면 상당히 높은 수준이며 그의 높은 DEF와 '완벽한 균형'은 그를 무너뜨리기 힘들게 만든다.만약 그가 [넘어짐]에 당했다면 그 낮은 ARM 때문에 게임은 종친것이다.

모르굴이 명중시키지 못할 공격이란 거의 없고 확실히 명중시키기를 원한다면 [사이클롭스 세비지]의 아니무스를 자기한태 걸면 그걸로 끝이다.

그리고 그는 워락으로서도 상당히 싼편에 속한다.

반면 그의 단점은 너무나도 낮은 분노점수와 보병에 대해서 지원이 전무하다는 것이다.

 

피트 - 고통과 몸부림

 

만약 모르굴이 고통을 가하는 것과 워비스트를 조정하는 것에 대해서 모르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지식이 아닐 것이다.

모르굴의 통제 범위 안에서 적의 워비스트는 강제를 하지 못하며 워비스트에게 피해전이 또한 하지 못한다.

 

무장 - 살인광

 

2 X 살인광 - 낮은 POW에 분노점을 쓸때마다 두대를 동시에 때릴 수 있다. 낮은 POW에도 불구하고 [해부학적 정밀함]과 [고통 유발]이 있는 12번의 공격은 매우 효과적이다.

 

특수규칙

 

해부학적 정밀함 - 생명체를 명중하면 항상 데미지를 준다.[언데드와 워잭에게는 안통함.] [고통 유발]로 자신의 워비스트의 분노를 조절할 때도 데미지를 무조건 줘야한다.

고통 유발 - 살인광을 쓸 때 또다른 효과적인 능력으로 워비스트를 칠 때 마다 자신이 원하는 퓨리양으로 워비스트의 퓨리를 조절할 수 있다.

완벽한 균형 - 모르굴은 자유공격과 연합공격에 목표물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그는 [넘어짐]에 당하더라도 공짜로 일어난다.[그러나 자신의 턴에 넘어지면 일어나지 못한다.] 이 능력은 모르굴을 매우 민첩한 암살자로 만든다.[그러나 낮은 ARM 때문에 넘졌다면 그냥 끝이다.]

 

주문

 

학대 - 모르굴은 [고문사]로서 워비스트를 진짜로 화가나게 만들어 그로인해 강하고 빠르게 만드는 지를 잘알고 있다.[그 워비스트가 피해를 입는다 할지라도 말이다.] [고문사]들의 격노와 중첩되며 이는 [타이탄 글래디에이터]를 11인치 돌격, [싸이클롭스 세비지]를 13인치 돌격하게 만들며 걸리는모든 것들을 찢어발기게 만들어 준다.

고문 - 모르굴의 입장에서 장거리 마법은 필수다 그러나 낮은 분노 때문에 쓸일은 그다지 많지 않다.

무자비 - 무자비가 걸린 대상을 때리면 자유공격을 무시하고 자기 이동속도로 이동한다.[타이탄의 경우에 슬램을 위해 뒤로 물러나게 할수있다.] 매우 유용한 주문이나 모르굴의 낮은 분노로 업킵을 유지하기 힘들다.

 

모르굴로 플레이하기

 

수석 고문사 모르굴은 멋지다! 박스세트만으로 당신은 당신의 타이탄과 외눈박이를 학대할수있고 바실리스크가 있다면 당신의 도마뱀도 학대할 수 있다. 이제 그딴 유치한 넌센스는 그만두고 제대로 한번 보자.

 

모르굴의 첫번째 패러독스에 직면해보자 - 모르굴의 마법은과 능력은 그를 워비스트 중심 워락으로 플레이하게 만들어 졌으나 그의 낮은 분노는 그 워비스트 개때를 효과적으로 조정하기 힘들게 한다. 그 때문에 모르굴은 자주 호드에서 가장 약한 워락으로 간주된다.[2007년 국제영국대회에서 2위를 했음에도 말이다.]

보통 모르굴은 두가지 방법으로 쓰여진고 말한다. 알파스트라이크와 암살이다.

 

모르굴의 알파 스트라이크는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고문술사]와 같이 쓰면 화가난 [라이노돈]을 12인치 돌격시킨 후에 P+S20으로 [리치]와 같이 [회전공격]을[제대로 했다면 두번의 회전공격을 하거나 진짜로 강한 상태에게 하는 한번의 회전공격과 40%확률로 장갑관통을 하는 P+S19의 공격을 가할 수 있다.] 가하거나 퓨리를 주고 발정시킨 [바실리스크 크레아]로 13인치 돌격 시킨 후에 부스트된 P+S 16의 공격을 5번 가할 수 있다.[MAT 7로 효과적으로 공격하기 원다면 4번]

이 공격은 아무리 상대가 딴딴한 [카도르]나 [트롤블러드]라 하더라도 거진다 쓸어버리게 할 수 있고 적은 이후의 이 아작난 판도를 어찌 이끌어야 할지 고심하게 만들것이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적절하게 모르굴을 워비스트가 모르굴의 통제범위에서 벗어나지 않게 전진만 시키면된다.

 

그의 암살은 게임 후반에 시작되는 경향이 있다. 그는 [무자비]를 자신에게 걸고 워캐스터/워락에게 10인치 돌격을 한다. 그리고 모든 분노를 태워서 8번의 공격을 한다.[높은 MAT로 거진 다 명중할 것이다. 그자신보다 낮은 DEF에는 부스트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피트를 키고 카운터 어택을 대비한다. 적이 거진 죽어 간다면 남은 퓨리로 끝장을 내자. 만약 화가난 상대방이 반전해서 모르굴을 틴다면 남은 하나의 분노로 데미지는 전이하고 [무자비]로 튀자.[확실히 한번의 공격만 가능하게 튀자] 아파스트라이크로 적진을 잘 부숴놨으면 반격할 거리가 거진 없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확실히 할수있다면 좋겠지만 아니라면 그닥...[상대가 부쳐라면 시도조차 못할 작전으로 보인다. 한방을 전이 시킨다하더라도 데미지가 넘쳐서 한방에 죽을 텐데...]

 

그는 그의 후져터진 분노 능력치보다 실질적으로 분노를 더 잘 쓸 수 있다. 그는 그의 살인광으로 워비스트를 긁어서 분노를 제어할 수 있고[자신의 워비스트를 말이다.] [고문사]는 분노 제어에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만약 그가 상대방의 워비스트를 공격한다면 분노를 빼버리고 피트로 반격을 저지할 수 도 있다.

 

모르굴의 약점은 이거다. 넘어뜨려서 장점인 높은 디펜스를 쓰지 못하게 하고 [무자비]도 쓰지 못하게 하면 낮은 ARM, 낮은 분노, 낮은 데미지그리드의 콤보로 모르굴은 바로 저세상으로~ 그리고 모르굴은 다른 스코른 워락들처럼 다재다능하지도 않다. 그리고 피트는 워머신쪽에서는 쓰지도 못한다.

 

아마도 모르굴에게 가장 뒤어난 헤비워비스트는 [라이노돈]일 것이다.[[브론즈백 타이탄]은 약간 지나치고 약간 빠른 [라이노돈]이 좀더 유용하다.] 그리고 항상 [고문사]를 같이 써라. 그리고 발정난 [바실리스크 크레아]와 [사이클롭스 세비지]도 모르굴과 궁합이 잘맞는다. 크레아는 분노수급에 도움을 주고 첫번째 공격에 오라로 좀더 잘치게하고 두번째로 직접공격시에 발정+학대+분노는 크레아를 일반적인 헤비워비스트 이상으로 강하게 공격하게 만들수있다.

세비지는 위협범위가 15인치로 만들수있고 알파스트라이크에 MAT7에 P+S17로 공격하게 할 수 있다.[세비지의 특수능력도 세비지의 퓨리 조절에 도움을 줘 타격력을 더 끌어올리게 한다.]

그러나 모든 워비스트가 모르굴과 궁합이 잘맞는다.

 

모르굴은 보병에 어떤것도 해주지 않는다. 그말은 자기 혼자서도 잘하는 보병을 끌고 다녀야 한다는 말이다.[카타프락트 세라티, 프레토리안 페록스나 미니언 같은...] 아니면 워비스트를 보조해주는 베나터[[격돌]로 넘어진 적을 끝장내는 역할]같은 보병을 끌고 다닌다거나 말이다. 그리고 항상 고문사를 끌고 다니기 때문에 보호를 위해서 고버풀무원 같은 것도 끌고 다니면 좋다.[대부분은 모르굴 자신을 보호하게 하겠지만 말이다.] 그리고 조상수호자를 알파스트라이크를 끝마무리 짖는 용도로도 쓸수있을 것이다.

 

켁켁 번역 힘드네요.

그나저나 암살 부분은 동감하기 힘드네요. 가능하다면 하겠지만 상황을 내기가 무지 힘들텐데 말입니다.

차라리 워비스트로 적 워락/워캐스터를 암살시키는 것이 더 쉽겠네요.




메모장

W 위젯